본문 바로가기
코인공부

비트코인 MACD 골든크로스,데드크로스 : 실전매매법 매수,매도 타이밍을 잡자

MACD는 중장기 추세선을 파악을 할 수 있는 보조지표 중 하나입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이용하는 보조 지표인데요. 오늘은 MACD 보조지표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실전 매매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비트코인로고

목차

  • MACD란?
  • MACD 매매법
  • 골든크로스 실전 매매 타이밍

1. MACD란?

주린이, 코린이라면 가장 먼저 용어에 대해서 공부를 해두어야 커뮤니티나 주식 및 코인 관련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용어를 알고 있어야 사람들이 하는 이야기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MACD는 이동평균 수렴확산 지수로 (moving average convergence divergence) 제럴드 아펠이 만든 주가 기술 분석에 사용되는 지표입니다. 이 MACD로 주가의 추세와 강도, 방향등을 예측하여 매매 타이밍을 잡는데 기준을 잡을 수 있습니다.

2. MACD 매매법

주식 차트

MACD 보조지표를 활성화 하게되면 사진과 같은 표가 활성화가 됩니다. 여기서 0선을 돌파하는 시점을 포착하여 매매를 하는 방식인데요. 0선을 기준으로 하는 방법이 MACD 매매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3. 골든크로스 실전 매매 타이밍

그렇다면 골든크로스 매매법은 MACD선과 시그널 선의 교차되는 부분을 포착하여 매매를 하는 기초중에 기초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식차트 설명

위 사진을 예시로 보시면 MCAD선이 시그널 선을 상향 돌파할때가 바로 매수(사는시점) 입니다. 반대로 MACD선이 시그널 선을 하향 돌파할때가 바로 매도(파는 시점)입니다.

 

상향 돌파 = 골든크로스 (매수)

하향 돌파 = 데드크로스 (매도)

 

MACD 보조지표를 활용한 방법은 신호 포착 후행성을 띄고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추세선을 판단하는데 신뢰성이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가사항

 

해당 지표는 장이 지속적인 하락장일 때는 적합한 지표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이 대체적으로 상승추세일 때 매매타이밍을 잡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이상으로 MACD 골든크로스, 데드크로스 , 실전매매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읽어보시면 내용이 조금은 부실하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노트북보고 좋아하는 아이들

저도 공부를 하고 있는 중이며 코인 및 주식공부를 하는 데 있어서 최대한 핵심만 뽑아 포스팅을 작성하여 읽으시는 분들에게 조금 더 쉽게 내용이 전달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정보는 절대적으로 수익을 가져다주는 정보가 아니며 투자하는 데 있어 참고용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판단과 투자는 본인 자신에게 있습니다. 성투합시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