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두충나무 효능 두충차 부작용은?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건강정보는 두충나무 효능 두충차의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두충나무? 생소한 이름인데 어떠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멍구공간 유용한정보 모음집

직접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지만 좋은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두충나무

두충나무는 두충과 두총속의 식물입니다. 두충은 중국 특산종으로 낙엽교목인데요. 야생에서는 멸종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 두충나무껍질로 한약재로도 많이 사용이 되어 재배가 되고 있습니다.



두충나무는 잎이나 열매,나무껍질에 구타페르카를 함유되어 있어 끈끈한 점질의 실이 나온다고 합니다.




한방에서는 나무껍질을 건조시켜 두충 또는 당두충이라고 하며 강장제,관절염 류마티스 진통제로도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두충나무 효능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관절건강




첫번째 두충나무 효능으로는 관절건강인데요. 두충나무껍질은 가시오가피,우슬 등과 관절에좋은 음식으로도 손 꼽히는데요. 칼슘성분이 많아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 형성과 갱년기 여성의 골다골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심장기능 강화




두충나무 껍질에는 기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심장,신장 기능을 향상시켜주고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해주며 인체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혈압 개선




두충나무 효능중에는 고혈압 개선을 해주는데요. 두충나무껍질에 피노레지롤,다이클루코사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이성분들이 고혈압 증상을 개선해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두충차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혈압수치가 급격하게 높아지는 위급한 상황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남자 생식기능 강화




마지막으로 두충나무 효능으로 남자 생식기능강화인데요. 평소에 음낭 밑이 축축하고 가려운 경우, 그리고 다리가 시큰거려 제대로 걷지 못하는 증상과 소변이 방울방울 떨어지는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두충차 부작용




두충나무껍질차를 복용할때 빈혈과 갈증 가슴앓이 피로감등 명현현상이 발생되는데요. 사람에 따라서 설사,습진도 발생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명현 현상이 있으시다면 복용을 중단하시고 섭취시 물을 4배정도 더 넣어 희석해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두충나무 효능과 두충차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