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멜라초 효능 먹는 방법과 부작용을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멜라초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 차근차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멜라초가 뭘까?

멜라초는 산괴불주머니라고도 불리는데요 현호색 이라고도 합니다. 날씨가 춥고 습한 지역에서 잘 자라고 한겨울에 눈을 맞고 자라는 특이한 약초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멜라초 효능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멜라초는 알칼로이드 성분이 진통효과를 주면서 복통과 관절통 생리통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알칼로이드 성분은 위액분비를 억제해 주면서 항궤양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어혈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는데요. 중풍의 증상과 후유증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멜라초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압을 낮춰주는데 도움이 되며, 뇌경색 증상 완화도 시켜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생리불순 그리고 출산 후 어지러움증, 무릎 통증과 타박상에 사용되는 약재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멜라초 먹는 방법은?




멜라초는 굉장히 쓴 약초인데요. 그냥 드시는것 보다는 나물 무침과 효소등으로 만들어 드시는 것이 간편하고 좋다고 합니다.





멜라초는 약간의 독성을 가지고 있어 끓는 물에 10분정도 삶아주고 흐르는 물에 헹궈서 5~6시간을 담가두었다가 드시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독성과 쓴맛을 제거가 된다고 합니다.



멜라초를 나물처럼 만들어서 섭취하실때는 된장,고추장,마늘,들기름등으로 양념을 넣어 버무려 드시면 되겠습니다.


멜라초 부작용은?



멜라초 먹는 방법에서 설명하였듯이 멜라초에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꼭 독성을 제거 후에 섭취를 해야하며 임산부가 섭취할때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을 하신 후에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멜라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