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기초대사량 계산기 초간단 계산방법! 이렇게 하시면되요!

안녕하세요. 새해들어서 많은 분들께서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실천하고 계신 것 같아요. 매년 하는 다짐이지만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살은계속찌고 ... 우리몸을 잘알고 살을 빼야하겠죠? 아래 내용을 차근차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살...어떻게 빼냐...

 

예전에는 생각없이 굶기만 하는  다이어트가 시류에 따라서 유행했다면, 요즘은 운동을 통해서 보다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시는 분들이 많죠. 때문에 기초대사량 계산기로 본인의 신체 상황을 점검하고 운동을 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이러한 기초대사량을 쉽게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를 알려드려볼게요!

 

 

 

 

http://u-health.dobong.go.kr/hcal/metabolism.asp

 

제가 소개해 드리는 기초대사량 계산기는 위의 주소로 들어가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깔끔하고 직관적인 UI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모습이에요.

 

 

비어있는 인풋창에 성별, 나이, 신장과체중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계산을 눌러 보시면 본인의 기초대사량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치상의 내 기초 대사량을 알아두면 평균적인 수치와 비교할 수가 있지요.

 

 

 

이렇게 알아두면 보다 구체적인 운동 계획과 칼로리  섭취 방향의 기준을 세워서 다이어트 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기초대사량은 우리 신체가 아무 활동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더라도, 살아 있기 위해서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랍니다.  때문에 나이가 들거나 여성일 경우 기초 대사량이 더 낮게 잡힐 가능성이 높지요. 보통 평균적으로 성인 여성의 하루 권장 칼로리는 2000정도이고 남성은 2500정도라고 하네요.

 

여러분들께서도 제가 알려드린 기초대사량 계산기를 이용하여 본인의 기초대사량을 가늠하셔서 건강 챙겨보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마쳐볼게요.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