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케이블타이 푸는법 어떻게 푸는걸까??

케이블타이 푸는법 미리미리 알두면 좋은 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상속에서 알아두면 유용한 팁을 하나 알려드릴까 합니다. 바로 케이블타이 푸는 법인데요. 케이블타이가 뭔가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 누구나 한번쯤 보았고 사용해 보았던 물건입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케이블타이...왜 안풀리니...잘라야만하니.. 

 

 

이 선묶는 줄 아시지요?바로 이것을 케이블타이라고 하는 것이죠. 이 케이블타이 는 타이랩 또는 집타이로 불리우는 제품인데, 1958년도에 Thomas & Betts 라는 분이 발명 했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튼튼해서, 가정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복잡한 선을 단단하게 묶을때에 아주 편리하게 자주 쓰이는 유용한 발명품이죠.

 

 

케이블 타이를 쓰다보면  가끔 지나치게 꽉 감기겨서 조금 느슨하게 풀어줘야한다거나, 엉뚱한 곳에 결속을 해서 끊어야 할 때가 있는데요.

 

사실 한번 묶인 케이블타이 푸는법은 번거로운 일이기 때문에 갯수에 여유가 있다면 끊고 새로 감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케이블 타이가 여유가 없어서 지금 묶인 타이를 꼭 풀어야만 하는 경우 생길때가 있을거에요. 그런 때를 대비하여 케이블타이 푸는법을 알면 좋겠죠?


 

 

 

 

케이블타이는 보통 한쪽 머리끝에 멈춤쇠가 있습니다.  거기다가 반대쪽 선을 껴서 잠궈주는 원리라고 할수있죠.  때문에 오돌토돌하게 빗선형 골이 나있는 선을 끼워서 멈춤쇠에 걸리면 딱 잠기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잠금역할을 하는 멈춤쇠를 내려서걸려있는선을 뺴면 끝이죠. 멈춤쇠는 내리는 방법은 옷핀, 일자드라이버, 아니면 타이의 자체 선등 다양한 이용 방법들이 있습니다. 편한 방법으로 멈춤쇠를 내리고 선을 뺴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케이블타이 푸는 법에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미리미리 알아두셨다가 필요할때 시도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