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정보/쿼터급 바이크

쿼터급 최강 야마하 MT-03 제원 및 가격을 알아보자

쿼터급 바이크의 강자 야마하의 MT시리즈 중 하나인 MT-03의 제원과 가격은 얼마나하는지 차근차근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멍구의 취미공간!! 바이크를 알아보자!!

#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쿼터급 바이크가 뭐야?

오토바이를 타시는 분들이라면 전부! 는 아니라도 대부분이 알고 있는 말인데요. 쿼터급 바이크는 125cc~400cc 까지의 엔진을 가지고 있는 바이크를 통상부르는 명칭인데요 오늘 소개할 YAMAHA MT-03 은 321cc로 쿼터급 바이크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네이키드 바이크중에서도 단연 인기가 좋은 모델이 엠티03 이 모델인데요. 디자인도 잘나오고 성능까지 좋고 또한 가격도 부담없는 가격 이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MT-03 살펴보자!

 

MT시리즈는 날카롭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국내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듯이 성능으로도 인정을 받은 MT03 사진으로 디자인을 보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평으로는 이 바이크는 사진보다는 실물이 더 이뿌다 입니다. 사진도 잘나오고 멋있지만 실물이 더 이뿐거 같습니다. 사진으로는 그 멋을 다 표현하기 힘든거 같습니다.

 

 

그리고 YAMAHA MT-03은 수랭 병렬2기통 엔진으로써 42마력으로 경쾌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비교할것은 아니지만 미들급이나 리터급을 타시는분들은 다소 답답함을 느낀다고는 하지만 엔진크기가 있기때문에 그것은 당연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동급 바이크들 중에서는 출력과 마력은 뒤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계기판은 좌측에는 아날로그 우측에는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는 디지털 모니터로 되어있습니다. 차량의 상태와 주행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MT-03 제원 및 가격

제원은 사진을 통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야마하 MT-03의 연비는 약25~30km/l 나온다고 합니다. 320cc 바이크에서 거의 125cc 오토바이의 연비가 나오는거죠 엄청나네요.

  

 

연료탱크가 14L니까 많게는 400km 도 주행이 가능하겠네요. 연비는 운전자의 운전습관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그리고 가격은 5,850,000원 으로 책정되어있습니다. 이정도 바이크가 600만원대로 나왔기때문에 많은 라이더들이 좋아하는 이유중에 꼽히기도 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인것 같습니다.

 

 

요즘 125cc 빅스쿠터들이 400만원대하는것을보면 저 가격은 착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쿼터급 바이크 야마하mt-03의 제원 과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